본문 바로가기

세상의 모든 상식

기네스북에 오른 세상에서 가장 신기한 기록들

기네스북에는 우리가 상상도 못 한 놀라운 기록들이 가득합니다. 단순히 세계에서 가장 큰 물건이나 가장 빠른 기록을 넘어, 기발한 아이디어와 끈기의 산물인 기록들도 존재하는데요. 오늘은 가장 신기한 기네스 기록들을 소개해 드릴게요!

 


1. 세상에서 가장 긴 손톱

 

손톱을 길러보신 적 있으신가요? 하지만 몇 센티미터만 자라도 불 편다 하고 느껴지죠. 그런데 미국의 리 칼리하우는 30년 넘게 손톱을 길러 총길이 8.65cm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. 그녀는 손톱을 관리하기 위해 엄청난 인내심과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는데요. 일상생활이 불편하지 않았을까요?

 


2. 가장 오래 숨 참기 -24분 37초

 

물속에서 숨을 얼마나 참을 수 있으세요? 1분만 지나도 힘든데, 크로아티아의 부딘 폰시르는 무려 24분 37초 동안 숨을 참으며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. 이 기록을 세우기 위해 그는 철저한 호흡 조절과 훈련을 했다고 해요.

 


3. 세계에서 가장 큰 피자

 

피자는 혼자 먹기보다 여럿이 나눠 먹어야 제맛이죠! 이탈리아 셰프들이 만든 세계 최대 크기의 피자는 넓이 1,261.65㎡로, 거의 축구장 절반 크기와 맞먹는다고 합니다. 이 피자는 글루텐 프리 도우로 만들어져 건강까지 챙긴 특별한 피자였어요.


4. 가장 멀리 뛴 개 - 10m 점프!

 

반려견들도 놀라운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. '피터'라는 이름의 그레이하운드는 10m를 단 한 번의 점프로 뛰어넘으며 세계에서 가장 멀리 뛴 개가 되었어요. 이는 웬만한 사람이 멀리뛰기 선수처럼 점프해야 도전할 수 있는 거리랍니다.

 


5. 가장 긴 연속 딸꾹질 - 68년간 계속된 딸꾹질

 

보통 딸국질이 나면 몇 분 내에 멈추지만, 미국의 찰스 오스본은 무려 68년 동안 딸꾹질을 멈추지 못했다고 합니다. 의사들도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으며, 그의 딸꾹질은 하루 평균 20~40회씩 지속되었다고 해요.

 


 

기네스북에는 상상도 못 한 놀라운 기록들이 매년 새롭게 추가됩니다. 어떤 사람들은 오랜 시간 훈련하고 노력해서 기록을 세우고, 또 어떤 경우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신기한 기록이 탄생하기도 합니다. 여러분도 기네스북에 도전할 만한 특별한 재능이 있지 않나요?